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계정 공유제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구독자들 사이에서 요즘 핫한 이슈! 는 계정 공유 유료화입니다. 넷플릭스는 지난 11월 2일(목) 홈페이지를 통해 계정 공유 유료화와 관련된 새로운 계정공유방침을 공지했습니다. 지난 2월부터 이미 캐나다, 뉴질랜드 등에서는 단속을 시작했으며, IP가 다른 경우 유료로 결제해서 시청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계정 공유를 단속하는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IP주소, 기기 ID, 넷플릭스 사용하고 있는 기기의 계정활동을 조합하여 계정 공유자가 서로 같은 집 안에 거주하는지를 판단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계정 소유자는 4자리 인증코드를 입력하며 기기를 인증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Netflix) 요금제 4가지
요금제는 총 4가지로 [ 광고형 스탠다드 = 5,500원 ] / [ 베이식 = 9,500원 ] / [ 스탠더드 = 13,500원 ] / [ 프리미엄 = 17,000원 ]으로 가격과 혜택 순으로 나뉩니다. 이 중에서 광고형 스탠더드 요금제는 유튜브와 같이 일정시간 광고를 시청해야만 자물쇠 표시로 되어있는 일부 잠금 콘텐츠가 있습니다. 대략 1시간 영상에 4~5분 정도의 광고가 시작 전, 중간, 끝부분에 나옵니다.
넷플릭스에 새로 가입해야 되는 구독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며, 구독자는 크게 2가지 부류로 나뉠 것입니다.
1. 비동거인에게 무료로 계정을 공유받던 사람들이며, 동시접속도 요금제마다 정해져서 불가해졌고, 추가금을 내면서까지 비동거인에게 계정을 공유해 주기에는 부담스럽기 때문입니다.
2. 변경 이전에 프리미엄 요금제를 4명이서 함께 이용하던 사람들입니다. 비동거 기준 공유 가능인원이 4명에서 3명으로 줄어들어서, 무조건 1명이 공유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또 저렴한 4천 원대의 가격에서 구독료가 증가하여 4인 공유 모임자체가 깨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1번에 해당되는 사람으로서 앞으로 넷플릭스를 어떻게 시청할 것인지를 여러 가지 고민해 보았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화질이 떨어지고, 광고를 시청하는 선택이냐 vs 약간 돈을 추가로 지불하여 광고를 안 보고, 시청의 흐름이 끊기지 않고서, 화질이 좋은 선택을 할 것이냐입니다.
넷플릭스(Netflix) 요금제 할인방법
[ 넷플릭스 요금할인 신용카드 활용 ]
넷플릭스 요금 할인받는 방법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한 결제방식 인데요, 여러 카드 중에서 혜택이 가장 좋은 신용카드 추천 BEST 3입니다.
1. 롯데 LOCA LIKIT PLAY ( 넷플릭스 50% 결제일 할인 ) = [ 바로가기 ]
2. 삼성 taptap DIGITAL ( 넷플릭스 50% 결제일 할인 ) = [ 바로가기 ]
3. zgm.Streaming ( 넷플릭스 50% 결제일 할인 ) = [ 바로가기 ]
[ 뱅크샐러드에서 신용카드 발급시 2월 최대 13만 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넷플릭스 요금할인 통신사 활용 ]
1. KT [ 넷플릭스 프리미엄 / 스페셜 / 베이식 ] = [ 바로가기 ]
모바일 결합 요금제 이며, 다만 월 요금이 비싼 편입니다. 물론 모바일 데이터가 무제한이기에 KT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고려해 볼만한 선택입니다. 추가로 KT에서는 OTT구독을 KT를 통해서 이용하게 되면 월 1천 원을 할인해 주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2. LG U+ [ 넷플릭스 프리미엄 HD 요금제 / 프리미업 UHD 요금제 ] = [ 바로가기 ]
넷플릭스를 볼 수있는 IPTV상품입니다. 프리미엄 UHD 요금제와 HD 요금제의 차이가 월 3,500원 정도이고, 기기 개수가 2배에 화질차이도 납니다. 다양한 기기에서 즐기시길 원한다면 UHD 요금제를 쓰는 것이 더욱 좋겠습니다. 다만 IPTV의 경우 결합 할인이나 3년이라는 약정기간도 고려해야 될 것입니다.